MBTI에서 I중에 극I인 내가 죽기 전에 꼭 배우고 싶은 것이 2가지 있다.
한국 무용과 탭댄스 이다.
한국 무용이 왜 배우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하다 보니,
2006년 청소년이었던 내가! 드라마 황진이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았던 듯 싶다.
드라마 <황진이> 소개
- 2006년 10월 11일 ~ 2006년 12월 28일 방영
- 편성2TV 수/목 21:55
- 연출: 김철규 극본: 윤선주 출연: 하지원, 김영애, 왕빛나, 김재원 외
- 개요: 조선 중종, 명종 때 실존했던 명기 황진이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드라마
- 줄거리: 황진이는 뛰어난 시, 서, 화 실력과 아름다운 용모로 당대 최고의 기생으로 이름을 떨쳤습니다. 그녀는 양반 사대부의 허례허식과 남존여비 사상에 맞서며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매력적인 여성으로 그려집니다. 드라마는 황진이와 그녀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들의 사랑과 갈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당시 드라마 인기도 꽤 높았던 걸로 기억한다.
워낙 사극 드라마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특히 로맨스가 있는 사극드라마는 거의 챙겨보는 편이다.
혼자 드라마보던 내 모습을 떠올리면 어디에 얘기하긴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나는 황진이를 보면서 여름 얇은 이불을 한복 치마마냥 두르고 춤추는 장면에서 따라서 같이 추기도 했다.
처음 춤을 배우는 황진이와 같이 손끝, 발끝 포인트도 살려가면서 같이 연습하면서 티비를 봤다.
선생님한테 같이 혼도 나고....
한복이 흩날리면서 춤을 추는 모습이 내 눈에 아름다워 보였던 듯 싶다.
몇년 전, 압구정에서 회사를 다닐 당시 회사 근처에 한국무용 취미반 학원이 있어서 등록 직전까지 갔지만,
당시 회사가 갑자기 바빠져서 야근이 잦아지는 바람에 학원은 끝내 다닐 수 없었다.
갑자기 여유가 생긴 요즘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것들을 떠올리면서 학원을 찾아 보고 있다.
지금 당장 무리해서 한국무용을 배우지 않아도 언젠가 그 기회가 나에게 찾아 올거라고 생각한다.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하나씩 경험하다 보면 죽기 전에 한국무용을 접하게 되지 않을까..?
* 드라마 황진이 다시보기
[1회] 황진이 - KBS
vod.kbs.co.kr
위 링크에 들어가면 1화부터 24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다만 화질은 좋지 않다.
'08. 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옥에서 온 바스크치즈 케이크 [문제 해결] (0) | 2025.02.07 |
---|